이맛저맛

[진주맛집] 해물육수가 진한~~진주냉면 산홍

톰톰톡톡 2021. 10. 24. 22:20
반응형

안녕하세요!
톰톰이에요


오늘은 진주맛집 소개해드릴게요
사실 진주는 냉면으로 정말 유명해요
하연옥 황포냉면 진주냉면 산홍 이렇게 유명한 것 같아요 (톰톰은 세군데 모두 방문해봤어요!)

그 중에서 최근에 방문해본 산홍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톰톰은 금산본점을 다녀왔습니다.

11시 반? 정도 갔는데 그래도 기다림없이 들어갔습니다.

산홍메뉴입니다.
9,000원 9,500원 선입니다 여기는 다른 곳과 다르게 왕만두가 판매하길래 냉면과 만두를 시켰습니다.

둘이서 냉면만 시키기 아쉽고 육전시키면 남아서 남은거 포장해오곤 했는데 여긴 앙증맞은 왕만두 3개가 있네요

메뉴을 보시면  여기 산더미 물갈비로도 갱장히 유명하더라구요

그리고 식스센스에서도 나왔더라구여

다른 테이블 드시는 거 봤는데 정말 신더미 같은 양이었어요



티비에 나왔던 이종상 솊이 벽에 있네요


기본 찬으로 작은 인삼?이 나오더라구요 놀랬어요

샐러드도 너무 상콤해요

드디어 뚜둥 냉면이 나왔습니다
진주냉면은 육전이 올라간게 포인트인데요
차곡차곡 쌓은 모양이 먹음직스럽습니다.

왕만두 입니다.
둘이 냉면이랑 먹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진주냉면(물)은 해물육수라고 해서 육수가 좀 남달랏어요!

진주냉명(물) 모습입니다!

진주산홍(비냉)이에요

비냉은 달큰 소스에요!


저는 사실 하연옥이 저의 진주냉면 첫 입이었는데 보통 진주냉면(물)은 첨에 뭐딩? 싶어요 뭔가 평양냉면은 아닌데 뭔가 맹맹한 느낌이 들었거든여 근데 자꾸 생각나는 맛이에여

산홍은 비교적 간이 간간히 되어있는 진주 냉면입니다.
톰톰은 식초와 겨자를 마니 넣었다고 혼이 났어요 산홍은 이미 간이 간간하니 식초 겨자를 조금 넣어야 한다고 합니다.

해물육수가 특징인 진주냉면 산홍 금산본점 주소 투척합니다. 

 

반응형